사업주훈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171,864원 / 중견기업 152,768원 / 대기업 76,384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90,96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본 과정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인 인공지능에 대해 학습자들의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과 콘텐츠 개발,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대상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소양을 쌓고자 하는 임직원

인공지능을 업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1.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과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다.

2. 주요 콘텐츠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의 서비스 적용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이송

- 연세대학교 수학과 졸업

- GS ITM 2사업부장 : 2007년 10월 ~ 2012년 12월

- GS ITM 영업본부장 : 2013년 01월 ~ 2016년 12월

- (주)솔비원 본부장 : 2018년 01월 ~ 2020년 05월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인공지능의 역사와 주요 개념
2차시 왓슨의 주요 서비스
3차시 머신러닝 이해
4차시 딥러닝의 이해
5차시 뉴스와 AI
6차시 TV와 AI
7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내/외부 환경 분석하기
8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필요자원 분석하기
9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기술환경 분석하기
10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방향 설정하기
11차시 인공지능서비스 목표 확정하기
12차시 인공지능서비스 요구사항 수집하기
13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구성요소 분석하기
14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정의하기
15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검증하기
16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요소 정의하기
17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작성하기
18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타당성 검증하기
19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 방안 분석하기
20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활용 기획하기
21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상품화 기획하기
22차시 AI 서비스의 디지털 콘텐츠 적용 사례
23차시 AI 서비스의 영화산업 적용 사례
24차시 AI 서비스의 음악산업 적용 사례
25차시 AI 서비스의 얼굴인식 및 이미지 적용 사례
26차시 AI 서비스의 문학과 미술에의 적용 사례
27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기준 기획하기
28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 평가 방법 기획하기
29차시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 평가 실행 기획하기
30차시 AI의 실패영역과 인간의 관여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카카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