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166,320원 |
실결제금액 | 교육원 문의 |
과정 소개 | 현장에서 필요한 놀이중심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 진행 |
||||||||||||||||||||||||||||||||||||||||||||||||||||||
학습 대상 | 보육교사, 유치원 교사 등 영유아 교육기관의 종사자 등 |
||||||||||||||||||||||||||||||||||||||||||||||||||||||
학습 목표 | 1. 놀이 사례를 통해 놀이는 어떻게 시작되고 끝나는지를 알아보고 상호작용할 수 있다. 2. 사례를 기반하여 놀이실행 및 지원을 기록한 주간교육계획안의 예시를 살펴보고 계획안을 작성할 수 있다. 3. 놀이 사례를 통해 다양한 재료로 놀이하는 과정을 살펴보고 상호작용 할 수 있다. 4. 사례를 기반하여 주간교육계획안 예시와 교사저널 형식으로 평가한 누리과정 운영의 예시를 살펴보고 운영할 수 있다. 5. 놀이 사례를 통해 현장 체험과 놀이가 연계되는 과정을 살펴보고 상호작용 할 수 있다. 6. 사례를 기반하여 월간계획에 기초하여 한 주간의 누리과정 운영의 실행을 기록하고 평가한 예시를 살펴보고 평가할 수 있다. 7. 유아의 놀이 들여다보기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지도할 수 있다. 8. 유아의 놀이를 온전히 들여다보고자 하는 의지, 개별 유아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허용적 태도로 교육할 수 있다. 9. 교육현장에서 교사가 생각하는 놀이와 놀이의 주체자인 유아가 생각하는 ‘놀이’에 어떤 차이를 인지하고 간격을 좁힐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최진아 - 인하대학교 아동복지학 박사 수료 - 동국제강인천어린이집 : 2017년 03월 ~ - 풍림하늘어린이집 : 2012년 08월 ~ 2016년 11월 - 해찬솔어린이집 : 2011년 10월 ~ 2012년 06월 - 현빈어린이집 : 2011년 01월 ~ 2011년 05월 - 참아동어린이집 : 2009년 11월 ~ 2010년 11월 |
||||||||||||||||||||||||||||||||||||||||||||||||||||||
|
|||||||||||||||||||||||||||||||||||||||||||||||||||||||
|